Loading
2012. 1. 22. 02:25 - lazykuna

BOF, 그리고 KBSP (+ BMS를 구할만한 곳들)

전문가, 혹은 새내가 아마추어로서 만든 BMS를 겨루는 공모전이 있습니다.
바로 BOF와 KBSP인데, BMS 입문자들에게 추천할만한 곡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쯤 다뤄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 글을 씁니다.

  • BOF - BMS Of Fighters

출처는 http://www.bmsoffighters.net/입니다.


 - 공식 사이트 : http://www.bmsoffighters.net/

 - 일본에서 개최되는 BMS 작곡가들의 축제지만, 한국 BMS 메이커들도 종종 출품하곤 합니다.

 - 대회 기간때는 BMS 곡들이 공개되어 플레이 후 평가를 합니다. 아마.. 대회 종료기간 지나고 난 이후에도 노래는 구할 수 있을 거에요. 좀 노가다가 필요하지만 -_-.

 - 공개되어 있는 BOF 정식 패키지

 > 예전에는 공개되어 있었는데(BSP2009라고 일컫나 봅니다 BSP2008도 있고)... 지금은 공식 미러에서도 링크가 짤려 있습니다 -_-; ... 하지만 비공식적으로 토렌트나 이런 곳에서는 구할 수 있겠네요.

 - 공개되어 있는 BOF 앨범 (GroundBreaking)

> http://gdbg.nekokan.dyndns.info/ - 2009, 2010, 2011년자의 수록곡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.


  • KBP (Korea Be-music-script(BMS) Party)

출처 : http://k-bms.net/

 - 공식 사이트 : http://k-bms.net/

 - 한국에서 개최되는 BMS 축제입니다. 역으로 일본 아티스트들도 종종 출품합니다.

 - 룰은 BOF와 동일합니다. 하지만 대회 및 평가기간이 종료되고 난 이후에는 곡들은 사이트에서 비공개 처리되는것 같더군요... 이럴 때는 비공식적인 커뮤니티에서 받거나, 이후에 공개되는 정식 패키지로 구하실 수 있습니다.

 - 공개되어 있는 KBP 정식 패키지

 > 일본과는 다르게 앨범과 BMS곡들을 같이 수록해 놓네요. 그리고, 링크가 안 짤려 있습니다 -_-b.

  1. KBSP2009 - http://kimti20.aquz.biz/kbmsstp/index.php
  2. Polaris - http://bmpolaris.xo.st/